home contact us site map Q&A
logo
 
  회사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id찾기
 
   
도서검색
 
추천교재
   추천미디어

 
• 추천미디어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미국 속에서 본 금융위기
김규래 |

2019년 8월 5일 제1판 1쇄 발행


◎ 책 소개


이 책은 미국에서 시작된 2007년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배울 점을 남기기 위해 필자가 미국의 금융위기 동안 미국 속에서 직접 보고 경험한 내용을 그 당시에 써서 신문에 연재했던 경제 컬럼을 모아 구상한 것이다.
세계 경제는 1929년경 금융대공황을 겪으며 많은 은행들이 도산하는 등 전 세계가 경제적으로 많은 고통을 받았는데, 프레드릭 알렌(Frederick Lewis Allen)은 Only Yesterday라는 저서를 통해 그 당시의 경제 위기를 그 당시에 써 내려가면서 후세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였다.
원래 역사서는 승리한 사람들이 승리한 사람들의 시각으로 쓴 이야기라 한다. 그럼으로써 제대로 된 진실이 생략되거나 오도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알렌의 저서 Only Yesterday는 “Informal History of the 1920’s”라는 부제에서 보듯이 승자의 견해를 승자의 시각에서 쓴 것이 아니라 그 당시의 문제와 사실을 그 당시의 시각으로 그 당시에 썼기에 좀 더 많은 교훈을 보다 객관적으로 후세에 주리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1929년의 세계 대공황 이후 전 세계의 중앙은행들이 경기 불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냄으로써, 미국 경제는 2007년의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과거에 비해 경제 호황은 전보다 길어지고 불황은 전보다 그 기간이 짧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위기 때 보다 더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필자도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를 미국 속에서 당시의 시각으로 쓴 사실이 후세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여 이 책을 내게 되었다. 세계 역사를 바꾼 중요 사건의 배경을 그 당시에 그 곳에서 그 당시의 시각으로 살펴봄으로써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이해의 폭을 넓혀보고자 했다.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 불황의 끝을 선언한 제롬 파월 미국 연방 중앙은행 총재가 호황의 상징으로 미국 이자율을 올리기 시작할 때, 유럽은 미국보다 먼저 이자율을 올리기 시작했다가 금융위기의 불씨가 다시 살아나자 은행에 예금을 하면 이자를 주는 것이 아니라 돈의 보관료를 받는 전대미문의 마이너스 이자율 정책을 쓰기 시작하였다. 그만큼 예금보다는 소비를 유도하고 기업들도 예금보다는 대 출을 장려하는 정책을 쓴 것이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MAGA(Made America Great Again) 기업들 (Microsoft, Amazon, Google, Apple)을 앞세우며 미국 경제의 승승장구를 예측하고 있다.
이 책은 오바마 대통령 정부 시기인 2007년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대책과 트럼프 대통령 정부의 이러한 정책적 차이점들을 살펴보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 차 례


미국의 부자들
국적 경제, 국경 경제
살까? 갈까? 말까?
2008 2001 1991 2004
불황에는 그래도 부동산? 주식?
누가 한국의 워렌 버핏이 될까?
비자 기업공개 꼭…
자전거 팔아 자동차 사자
맥주 마실래? 돈 마실래?
부동산, 오일 어디에 투자해야 하나?
로또, 경마, 카지노 아니 콜옵션을…
매리드-풋(Married Put) 투자 보험
부동산투자 이제는 살 때? 팔 때?
위기에 부동산도 달라졌나? 달라졌네!
주식시장 달라졌나? 정말 달라졌네!
한국 주식시장이 더 좋아!
부동산은 역시 뉴욕!
경기, 고용, 부동산의 달리기 시합
크라이슬러 자동차 사야 하나?
경기 회복, 집값부터 먼저 와야 온다
바닥이 오는 소리, 맨해튼에서 들리나
경기 회복 어디서, 어떻게 오나?
검은 금요일 , 사이버 월요일 , 슈퍼 토요일
스포츠 경제학, 양키스 경제학
해피 뉴 이어를 기다리며…
슈퍼볼과 억만장자
세계의 억만장자
금, 원유, ETF(상장지수펀드)
금과 공포지수를 옵션으로
역시 뉴욕은 뉴욕이네
서울에서는 지금…뉴욕같이…
더블딥 아닌 대박 기회로…
부자동네와 부자들
GM 기업공개(IPO) 다음은 누구…
신묘년 효과적 투자전략
헤지펀드와 투자의 다양화
자수성가 부자들 헤지펀드 매니저
이제는 중국을 봐야 보인다
다시오는 기회, 이번에는 꼭…
새로운 투자 방식 ‘커버드 콜’
새로운 투자 ‘인버스’와 ‘레버리지’
돈에 돈을 투자할 때다
새로운 투자위험, 기업공개마저도…
Stock Repair
경제는 돌고, 돈은 또 오네
부자의 자격 프로그램
페이스북 드디어 나왔는데…
기회는 언제나 어디에나
잡, 잡, 잡 어디에…
주식은 정말 끝났는가?
잔인한 달은? 4월? 9월?
참으로 다양한 투자
부동산 소액 투자
뜨는 경제, 지는 경제
지금은 네 개의 바스켓으로
이제는 준비할 때
은행들이여, 쿠오 바디스(Quo Vadis)?
새로운 투자를 찾아서
미국은 제2의 전성기로
다시 찾은 미국의 자수성가 부자들
롱숏으로 두 배의 수익을
새로운 프런티어 마켓을 찾아서
새로운 투자전략을 찾아서
잃어버릴 20년을 대비하며
알리바바 기업공개(IPO) 꼭…
양적완화 끝과 시작
투자 선물인 선물 투자
투자의 파도는 몰려오는데
이번에는 유럽으로
낮은 이자율, 부동산으로 극복?
뜨는 별, 빛나는 별
돈 돈 돈 A, B, C
미국의 자수성가한 부자들
월마트, 아마존과 COLA
닭고기 맛과 돈 맛은
마이너스 이자율일 때에는
미국 경제가 좋아졌다는데…
역시나 헤지펀드
무서워지는 중국
투자도 변해야 번다
흙수저 금수저 부자들
트럼프 대통령이 바꾸는 경제
트럼프와 함께 다시 한번
변화는 벌써 다가왔는데…
혼밥, 외식 또 다른 변화…
걱정과 기회는 동시에…
불안할 때 금으로?…
새로운 금융이 다가오네…
월마트? 아마존? 그것이 문제로다…
마침내 베조스가 이뤘네…
아마존 대단한가? 두려운가?



◎ 저자소개

경기고 졸업.
서울대학교, 동 대학원 졸업.
한국고등교육재단 장학금으로 미국에서 M.I.T.와 Yale대 대학원 등에서 수학.
뉴욕시립대에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마코위츠(Markowitz) 교수의 지도로 박사학위 취득.
Yale대학 교환교수 역임.
타이완대학, 중국 인민대학, 중국 저장대학 등에서 강의.
미국 코네티컷 브리지포트대학 교수로 재직 중.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건강한 잠을 위하여
다니엘 배론, 로렌스 아머 | 9788971104552

2019년 6월 10일 1판 1쇄 발행

◎ 책 소개
저는 수년 동안 수면이라는 주제에 매료되어 왔습니다. 제가 이 책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제가 배운 것뿐 아니라 날마다 제 환자들과 나눈 이야기들 중 핵심 사항을 ―친근하고 읽기 쉬운 방법으로― 독자 여러분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수면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수면에 무슨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 수면을 바로잡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논의할 것입니다. 아울러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체험담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포함시켜 새로운 차원을 더할 것입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함께 수면 여행을 하면서, 폐쇄성 수면무호흡증과 불면증처럼 여러분이 들어보았거나 읽었을 수도 있는 상태를 살펴볼 것입니다. 한편 있는지 조차 알지 못했던 수면 문제―기면증, 폭발성머리증후군(잠이 들었다가 머릿속에서 갑자기 큰 소음이나 섬광을 경험하는 증상), 하지불안증후군, 수면 성(性) 장애와 같은 수면문제 또한 탐구해 볼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는 수면을 치료하는 인기 있는 약들에 대해, 즉 그 약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효과가 있는지 이야기할 것입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이내 알게 되겠지만 저는 상황이 허락하는 한 환자들에게 자연 치료법을 우선 시도하려 합니다. 일례로 멜라토닌으로 알려진 천연 보충제가 있는데 이것은 매일 뇌에서 생성되고 요즘은 알약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호르몬이에요. 그리고 발레리안으로 알려진 식물의 수면 유도 특성에 대해서도 다룰 것입니다.
분명히 여러분도 날마다 쏟아지는 신기술 및 앱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이 현실에 대해서 논의하고 그러한 신기술과 앱이 수면을 촉진하는 데 정말 효과적인지 아닌지도 살펴볼 것입니다.
책의 마무리는 꿈에 대한 고찰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꿈에 대한 연구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지, 그리고 과학과 영성 둘 다 뛰어난 사람들은 꿈에 대해 무엇을 말했는지―로 맺을 것입니다.

◎ 차 례
CHAPTER 01 수면장애가 있습니까?
CHAPTER 02 뇌,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CHAPTER 03 새로운 환자
CHAPTER 04 불면증
CHAPTER 05 자연에서 온 그대로
CHAPTER 06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CHAPTER 07 수면 중 기타 호흡 장애
CHAPTER 08 밤의 움직임, 파트 Ⅰ: 다리
CHAPTER 09 밤의 움직임, 파트 Ⅱ: 사건수면
CHAPTER 10 기면증 : 과다 졸음
CHAPTER 11 망가진 체내 시계
CHAPTER 12 수면과 기술
CHAPTER 13 꿈


◎ 저자소개
다니엘 배론(Daniel A. Barone) 박사는 현재 웨일 코넬 의과대학과 뉴욕-프레스비테리안 병원 신경학 조교수이다. 신경학 및 수면의학 분야에서 미국신경정신과 전문위원회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신경과학회의 회원이자 미국수면의학학회의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CBS 뉴스, 뉴욕 1, 디스커버리 채널의 데들리스트 캐치:더 베이트에서 수면장애 전문가로 출연했으며, 리더스 다이제스트, 프리벤션, 뉴욕 데일리 뉴스, 얼루어, 헬스라인 외 많은 잡지의 기사에 인용되었다.

로렌스 아머(Lawrence A. Armour)는 타임사에서 20년 동안 근무한 후 2015년부터 잡지, 신문, 기업 및 개인 작가 위주의 프리랜서 저작 및 편집 사업을 구축하였다. 첫 번째 저서인 Profits on Wall Street에 이어 Investing for Profit, How to Survive a Bear Market, Managing to Succeed 세 권을 출간했다. 그 밖에 아서 레빗 주니어(Arthur Levitt Jr.) 공저 The Young Millionaires;How to Make Your Money Make Money와 마이클 로이젠(Michael F. Roizen) 박사와 트레이시 하펜(Tracy Hafen) 박사 공저 The Real Age Workout이 있다.


◎ 역자소개
최경은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독일어교육학과 영어교육학을 전공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학을 전공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60초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 60초 여성 맞춤 건강 프로그램』, 『너에겐 네가 있잖아: 거북이가 던지는 치유의 메시지』, 『더 지니어스 퍼즐북: 큐브』 , 『대사관 순간의 기록: 한미 외교 비사의 현장들』 등이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앨런 그린스펀의 삶과 시대
세바스찬 말라비 저, 박홍경 역 |

앨런 그린스펀의 삶과 시대

우리 시대 가장 중요한 경제 지도자를 그린 전기의 결정판

세바스찬 말라비의 앨런 그린스펀 전기는 5년 이상 그린스펀을 비롯해 그와 친밀한 전문가, 지인을 자유롭게 접촉한 결과물로 보기 드물게 정치와 경제가 만나는 미스터리한 지점을 파고 든 역작이다. 말라비는 그린스펀의 이야기를 통해 닉슨부터 조시 W. 부시까지 역대 미국 대통령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했다.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를 떠나 그린스펀의 일생은 곧 현대 금융의 역사다. 당대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 지도자로서 그는 평생 동안 중대한 변화와 씨름했다. 전후의 통제된 금융시스템은 지난 25년 동안 무한 경쟁이 벌어지는 장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그린스펀의 삶은 아메리칸 드림의 정수다. 뉴욕 워싱턴 하이츠의 유대인 이주자 지역에서 홀어머니 아래 성장한 그는 수학 분야의 재능을 살려 통계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컨설턴트로 입지를 다졌다. 특히 기업의 수장들에게 경제 기상을 설명하는 데 탁월했는데 그러한 기술을 살려 1968년 리처드 닉슨의 대선 캠프에 보좌관으로 합류했다. 이어 백악관의 경제자문위원회 의장을 지냈고 민간과 정부를 넘나들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면서 연준으로 향하는 길을 닦았다. 청년기에는 열렬한 자유의지론자이자 아인 랜드의 제자로서 연준의 설립이 역사적인 재앙이라고 표현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실력자가 된 후에는 실용주의자로 변신했다. 분석에서나 물가 안정이라는 핵심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그는 거장의 면모를 보였으며 실제로 그렇게 추앙받았다. 2006년 퇴임할 때는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로 평가받았다.
그러나 2008년 금융위기는 그린스펀의 평판에도 상처를 입혔다. 말라비는 그린스펀에 대한 세간의 평가가 완전히 빗나갔다고 주장한다. 그린스펀은 비이성적 시장에 존재하는 리스크에 대해 누구보다 제대로 알고 있었다. 문제는 그가 왜 조치를 취하지 않았느냐다. 정치 지도력과 마찬가지로 경제 지도력도 가능성의 예술이다. 「앨런 그린스펀의 삶과 시대」는 앨런 그린스펀의 생애를 통해 그 예술과 가능성을 구성하는 요소가 무엇인지 고찰한다.




혼돈의 시대, 앨런 그린스펀에게 답 구하라!!!

세계 경제ㆍ경영 대가들이 필독서 1위로 추천한 책!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세바스찬 말라비가 쓴 『앨런 그린스펀의 삶과 시대』는 18년간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의장을 지내며 ‘세계 경제 대통령’으로 불렸던 앨런 그린스펀을 다뤘다. 니얼 퍼거슨 하버드대 교수는 “이 책을 읽지 않고 미국 중앙은행 시스템과 정치ㆍ경제사를 논하지 말라”고 평했다.
(2017년 1월 14일 조선일보 기사에서 발췌)




“1997년 11월 25일, 한국은행 이 총재는 워싱턴의 연준 본부에서 그린스펀과 함께 조찬을 했다. 이미 그린스펀은 트루먼에게 한국의 실제 외환보유고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규모에 한참 못 미친다는 경고를 전해 들었다. 그린스펀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이 총재에게 질문을 던졌다. 그러자 한은의 수장은 용맹스러운 표정으로 말했다.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한국은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린스펀은 이 총재가 상황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말을 아끼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본문 발췌)

결국, 12월 3일 한국에 대한 IMF의 구제금융이 전격 결정되었다!!!


[저자 소개]

저자 세바스찬 말라비는 베스트셀러 「헤지펀드 열전」을 비롯한 다수의 책을 집필한 저자로,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의 객원 편집자이며 퓰리처상 최종 후보에 두 번 오른 경력이 있다. 미국 외교협회 국제 경제국의 폴 A. 볼커 선임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역자 소개]
역자 박홍경은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과 지리교육학을 전공했고, KDI MBA 과정 finance&banking을 공부했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한영통번역과를 졸업했다. 헤럴드경제와 머니투데이에서 정치․경제 기자로 활동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경쟁력 : 저성장 시대를 돌파하기 위한 7가지 핵심 전략」,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 스펙도 나이도 필요 없는 주말 48시간의 기적」, 「구글버스에 돌을 던지다 : 작은 손들의 반격. 성장이 어떻게 번영의 적이 되었는가」, 「아프리카, 중국의 두 번째 대륙 : 100만 이주자의 아프리카 새 왕국 건설기」등이 있다.


[차 례]

서문
도입 : “그는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I. 이데올로그

one 정복자의 감정
two 반케인스주의자
three 통화의 부활
four 아인 랜드의 장의사
five 뉴프런티어에 맞서다

II. 정치인

six 닉슨 편에 선 자유의지론자
seven 무사안일주의
eight “소수파의 한 사람”
nine 대처와 키신저 사이
ten 첫 번째 주택 수수께끼
eleven 꿈꾸는 공화당원
twelve “연준이 꼭 필요합니까?”
thirteen 공화당판 볼커
fourteen 여송연을 태우지 않는 볼커

III. 중앙은행장

fifteen “그린스펀은 무관합니다”
sixteen 라이트 블랙 먼데이
seventeen 겁쟁이 의장
eighteen “대단한 구루(guru)이십니다”
nineteen 거장
twenty 앨런 대 앨런
twenty-one 집스위치(Zipswitch) 의장
twenty-two 비이성적 과열
twenty-three “내 생애 최고의 경제입니다”
twenty-four “앨런 삼촌이 우리를 돌보아 주시리니”
twenty-five ALAN.COM
twenty-six “극도로 비현실적인 환경입니다”
twenty-seven 로플레이션
twenty-eight 사방에서
twenty-nine “결함을 발견했습니다”
결론 : 눈 가린 롤러스케이터

감사의 말씀
부록 : 그린스펀 효과
주석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강희일, 책과 삶
강희일 |

2018년 6월 29일 제1판 1쇄 발행

[책 소개]
한 출판인의 인생 이야기이자 우리 출판계 역사의 기록
17세의 어린 나이에 서울대학교 구내서점 점원으로 취직한 뒤 57년간 책과 함께하는 삶을 살아온 강희일 다산출판사 대표의 인생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동시에 한국전쟁 후 불모지에 가까웠던 한국 출판계를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장시켜 온 출판인들의 역사를 기록한 자료이기도 하다. 강 대표가 출판계에서 보낸 시간의 기록들, 출판인으로서 쓴 글들과 공기관에 보낸 문서들, 언론에 발표한 기고문들, 또 언론사에서 출판계 이슈를 다룬 기사들, 개인적인 인생 기록 등이 담겨 있어, 한 출판인의 성공 이력뿐 아니라 한국 출판계의 발전 과정을 상세하게 엿볼 수 있다.


[세부 내용]
한 분야에 오래 몸담게 되면 역사 자체가 된다
강희일 다산출판사 대표의 이력은 화려하다. 57년간 학술출판 한길을 걸어오면서 서울대 경영대학원 강의인 ‘새롭게 성장할 기업 모델’의 연구 대상에 다산출판사를 올려놓기도 했고,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 상무이사와 부회장,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 한국학술출판협회 회장 등 출판계 주요 단체장을 역임했으며, 대통령 표창, 문광부 장관 표창, 국무총리 표창, 옥관문화훈장 등 유수의 상들을 받았다.
이러한 업적은 한 출판사의 대표를 넘어 한국 출판계 전체를 위해 활발히 활동해 왔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동안 우리 출판계는 학생들 사이에 만연한 불법 복사와 복제, 대학교재 채택을 둘러싼 금품 수수 문제, 출판산업의 특수성에 대한 공기관과 정부의 몰이해, FTA 협정에 따른 추가 부담 등 여러 장애물을 마주해 왔다. 그때마다 강 대표는 출판계 선후배들의 의견을 모아 목소리를 전하는 데 앞장서 왔다. 잘못된 출판 관련 법안을 고치기 위해 장관실과 실무자 사무실을 드나들기도 했고, 국회위원들과 여러 차례 토론을 거듭하기도 했으며, 정부 지원을 받고 출판 진흥기구를 설립하기 위해 발품 파는 일을 자처했다. 그렇게 이룬 성과가 출판계와 도서관의 협의회 탄생,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설립, 우수학술도서(현재 세종도서) 기금 마련, 도서정가제 실시, 잘못된 법률안의 입법 저저 등이다.
강 대표는 오랜 시간 출판계에 몸담다 보니 자신과 어깨를 나란히 했던 사람들이 출판계의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자연히 출판계 역사를 만들어 왔다고 말한다. 그리고 이 모든 일은 앞으로도 누군가 해야 하는 일이라고 덧붙인다.

서울대 구내서점 점원에서 성공한 출판인이 되기까지
강희일 대표는 1945년 해방둥이로 태어났다. 어린 나이에 일곱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지게 두부 장사, 구두닦이, 신문팔이, 아이스께끼와 빵 판매 등 닥치는 대로 일을 했다. 세종로와 종로 뒷골목의 부랑아 생활에 익숙해질 즈음, 아들의 미래를 걱정하던 어머니가 고향 누나에게 일자리 알선을 부탁했다. 이를 계기로 서울대 구내서점 점원으로 취직하게 되었다. 이때 나이가 17세. 주경야독의 힘든 생활을 감내하여 중학과정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덕수상고에 들어갔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입대통지서를 받았으나 검사를 찾아가 대학에 합격한 뒤 입대하겠다고 말해 입대를 연기할 수 있었다.
국민대 야간부에 입학한 후 군입대를 했다가 동생들과 자신의 학비를 벌기 위해 월남 파병에 지원했다. 월남 복무를 무사히 마치고 제대 직전에 법문사 관리부장에게 편지를 써 법문사에 취직할 수 있었다. 법문사 근무 9년 만에 독립해서 다산출판사를 차렸다. 서울대 점원 시절의 강 대표를 기억하고 있던 서울대 교수 등 여러 저자들의 도움으로 다산출판사는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강 대표는 여러 병마에 시달리면서, 결국 현상 유지를 하는 쪽으로 사업 방향을 전환해 지금에 이르렀다. 그 과정에도 중단한 학업을 이어 나가 서경대를 졸업하고 환갑의 나이에 중앙대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개인 자서전이자 출판계 전체의 기록
『강희일, 책과 삶』은 단순한 자서전이 아니다. 이 책에는 일곱 가족의 끼니를 걱정하던 어린 가장이 출판사 창업에 성공하고, 병마와 싸우면서 사업을 키우며, 중단했던 학업을 이어가는 과정이 묘사되어 있다. 동시에 출판계 단체 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출판의 현안 문제들을 해결하는 과정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이 책은 개인의 성공 이야기이자 한국 출판계 역사의 기록이다. 동시에 한국 출판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이정표이기도 하다. 출판계에는 판면권 보장, 사적복제보상금 제도, 완전 도서정가제, 저작권법과 도서관법의 개정 등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여러 문제들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저자 소개] 강희일
어린 나이에 가족 7명의 생계를 책임지느라 지게 두부 장사, 구두닦이, 신문팔이, 아이스께끼와 빵 판매 등 닥치는 대로 일을 했다. 17세에 서울대학교 구내서점 점원으로 취직하면서 책과 첫 인연을 맺었다. 주경야독(晝耕夜讀) 생활을 하면서 중학과정 검정고시를 합격하고 덕수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법문사에 근무하면서 국제대학을 다녔으나 건강과 학비 문제로 졸업을 한 학기 남기고 휴학했다. 그 뒤 다산출판사를 창립하고 출판 일에 매진했다. 젊은 시절 앓던 폐결핵, 늑막염, 맹장염에 이어 40대에 협심증, 60대에 식도암이 찾아왔다. 병마와 싸우면서 28년간 중단했던 학업을 다시 시작했다. 50대에 서경대학교를 졸업하고 환갑의 나이에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다산출판사 대표로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한국출판협동조합 이사, 대한출판문화협회의 상무이사와 부회장과 출판저작권위원회 위원장, 한국출판연구소 감사, 한국학술도서출판협의회 회장, 한국복사전송권협회 부이사장, 디지털전문도서 대표이사, 도서관 및 출판계 발전협의회 위원장, 한국학술출판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모교인 서경대학교에서 12년간 ‘출판편집의 실제’를 강의했다.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저술한 『한국출판의 이해』는 2007년 문화관광부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되었다. 문화관광부 장관 표창(1990), 국무총리 표창(1998), 중앙언론문화상(2001), 대통령 표창(2004), 2007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2007), 옥관문화훈장(2010)을 받았다.


[차례]
축하글 1: 속 깊은 인간상_안병영(연세대 명예교수, 전 교육부총리)
축하글 2: 인간 승리_조재호(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축하글 3: 꿈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_박종원(서울시립대 경영대학 교수)
축하글 4: 개인의 기억이자 한국 출판계의 기록_백석기(전 출협 회장, 공옥출판사 대표)
축하글 5: 책의 해에 뜻 깊은 책의 출간을 심축드리며_이기웅(파주출판도시 명예이사장, 열화당 대표)
축하글 6: 한국 출판 역사의 산증인_김진환(한국학술출판협회 회장)

들어가며: 57년 세월에 담긴 출판 이야기

1장 출판, 꿈이 있어 행복하다
꿈꾸는 출판인 / 출판 업무와 나의 인생 / 꿈을 향한 출판 창업 / 다산출판사 창립 / 다산출판사의 성장과 발전 / 사옥과유통창고 / 출판인의 사명과 행복 / 출판인으로서의 행복 / 대학 강의와 출판 실무 / 진정한 출판인, 이규 사장님 / 출판계 골프 모임 / 출판계의 선후배 / 울릉도·독도의 워크숍 / 건강 적신호 / 인생 충전, 유럽 여행 / 건강 4차 적신호, 식도암 / 강희일 사장님, 힘내셔요 / 장월회의 사이판 여행 / 「자연생활교육원」 / 제주도 부동산과 K 사장 / 자서전을 쓰게 된 동기 / 박정식 교수님 / 안병영 교수님 / 안병만 교수님 / 황적인 교수님 / 이기수 교수님

2장 출판인으로 인정받다
[인터뷰] 21세기 이끌 학술출판을 진단한다
[기사] ‘2004 책의 날’ 대통령 표창 받다
[인터뷰] ‘학술출판’으로 석사학위
[인터뷰] 출판은 인생 그 자체, 환갑 지나 석사학위
[인터뷰] 재미있으니까 즐거우니까 공부한다
[인터뷰] 『한국출판의 이해』 펴낸 다산출판사 강희일 대표
[일본 언론 기사] 해외 출판 리포트 한국:출판 실무의 종합적 이해를 위해
[인터뷰] 전문서적 위기, 디지털화로 극복해야
[인터뷰] 강희일 「(주)디지털전문도서」 대표이사 & 다산출판사 사장
[기사] ‘2007 올해의 출판인’ 특별상 수상
[기사] ‘2010 책의 날’, 옥관문화훈장 받다

3장 출판인으로 말하다
책이란 무엇인가
출판산업은 지식의 문화산업
한국 출판산업의 현재
출판편집의 업무
출판편집의 중요성
전자출판 DTP 시스템
한국 학술출판의 위기와 대책
도서의 불법 복사는 범법 행위
「도서관 및 출판계 발전협의회」 탄생
출판의 미래를 걱정할 때다:전자책산업 육성에 필요한 제도적 장치
‘출판지식산업 육성 방안’ 사업이 실행되기를
「(주)디지털전문도서」의 탄생과 공동대표
「(주)디지털전문도서」의 창립 발기문
‘출판지식산업 육성 방안’을 생각하며
디지털출판콘텐츠의 법제도와 활성화 방안
학술출판 위기, 도서관의 디지털콘텐츠 이용 법률
학술출판의 활성화 방안
‘전자출판산업 육성 방안’의 바른 길
전자출판산업의 제도 및 정책의 개선 방안
출판문화산업계 2010년
‘도서관법 개정안’에 대한 의견서
저작권 침해하는 ‘북스캔 입법화’에 대한 의견서
2016년 저작권법 개정에 즈음하여
학술·전문도서 출판의 운명

4장 출판계의 자화상
「한국학술도서출판협의회」 탄생
‘1993 책의 해’ 행사와 ‘우수학술도서 기금’의 마련
[결의문] ‘대학교재 채택료 근절을 위한 우리의 결의’
[선언문] ‘학술·전문도서 출판 중단 위기 선언’ ①
[선언문] ‘학술·전문도서 출판 중단 위기 선언’ ②
[공문] ‘출판물 불법 복사·복제 단속 지시’ 경찰청 공문
[공문] ‘대학가 저작권 침해(불법 복사) 방지 대책 통보’ 교육부 공문
「(사)한국복사전송권관리센터」 탄생
[청원문] ‘출판물 불법 복사·복제 근절(강력 조치) 청원’
[호소문] ‘불법 복사 출판물 강력 단속 호소문’
복사·전송권 집중 관리
‘출판 및 인쇄 진흥법’ 이렇게 운영되어야 한다
「(사)대한출판문화협회」 부회장의 업무
「(사)한국학술출판협회」 탄생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탄생
2018년 출판 관련 법과 정책들

5장 언론에서 말하다
대학서적 불법 복제 판친다
돈 주고 책 사면 바보?
학문서적 복사본 단속
‘학술·전문도서 출판 중단 선언’ 보도
‘제16회 출판포럼’ 토론
[기자회견] ‘불법 복사로 등록증 반납 출판 중단’
‘학술서적 불법 복사 뿌리 뽑아라’
[보고서] 한미 FTA 체결, 출판계는 바란다
출판산업 및 도서관 선진화 기반 구축, 정부 지원 절실
[성명서] 의견서 출판 및 관련 단체 저작권법 개정안 철회 성토
[성명서] 출판 및 관련 단체, 도서정가제 사수를 위한 기자회견
[성명서] 출 판 및 관련 단체, 출판지식문화산업의 내일을 걱정하는 기자회견

6장 역경의 추억
출생과 피난, 그리고 백어동 / 중동(새래)의 추억 / 김천의 추억 / 망원동 57번지 천막마을 / 망원동의 장마와 수해 / 고난의 지게 두부 장사 / 생계와 운명의 사투 / 세종로의 신문팔이·구두닦이 / 세종로·종로의 뒷골목 / 논산훈련소와 육군통신학교 / 육군 제3군단 / 월남 파병과 십자성 1단 / 사이공 주월사령부 출장 / 월남 파병의 동력 / 월남 파병군의 귀국선과 제대

7장 주경야독의 고행길
배움의 동기 부여 / 서울대 구내서점의 취업과 주경야독 / 주경야독과 절친 진욱상 / 덕수상고(야간)와 주경야독 / 덕수상고 절친들의 우정 / 국민대 행정학과(야간) 입학 / 국제대학 국어국문학과(야간) 편입 / 덕수상고 동창회 장학부장 / 대학생활과 절친 임희동 / 대학교 마치고 대학원 졸업 / 아버지의 사망 / 사모곡(思母曲)

8장 인생의 뒤안길
우리 가족과 기독교 / 아내의 자리 / 종교와 인생 / 교육과 인생 / 행복의 설계 / 피로사회와 피로감 / 진주 강씨와 종친 / 상수동 주택재개발사업조합 / 우리 집 멍이와 냥이 들 / 청춘들아, 비전을 찾아라 / 자본주의 4.0 시대 / 역사 교과서의 운명 / FTA 반대자들의 거짓과 괴담 / 정부 정책, 국가의 미래가 불안하다

9장 출판 관련 저서
『도서 불법 복사·복제 실태와 근절 대책 1999』
『도서 불법 복사·복제 실태와 근절 대책 2002』
「학술출판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출판의 이해』(제4판)

강희일 약력
다산출판사 연도별 출간목록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감염-감염성 질환에 대한 한 의사의 놀라운 통찰
프랭크 보덴 저, 김아림 역 | 978-89-7110-455-2

초판 1쇄 발행 2017년 11월 30일

◎ 책 소개

독감 증상을 보이던 젊은 여성이 사실은 희귀한 진드기 감염증을 앓고 있었다. 대상포진을 앓던 한 남성은 여러 해가 지나 고통스런 안면 통증을 호소한다. 오랫동안 머릿니로 고생하던 가족이 겨우 이를 퇴치하는 데 성공한다.

에볼라 바이러스와 지카 바이러스, 항생제 내성이 화제에 오르내리는 시대다. 감염성 질환 분야를 선도하는 의사인 저자 프랭크 보덴은 우리가 밤잠을 못 이룰 만큼 심각한 주제들을 비롯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일상적인 감염에 대한 놀랄 만한 통찰력을 보여 준다. 이 책은 잘못된 믿음을 깨고, 최신의 의학적 발견에 대해 알려 주며 공중보건이 맞닥뜨린 커다란 문제들을 탐색한다.

◎ 차 례

제1부 감염의 시대
제1장 에볼라와 치명적인 바이러스들
제2장 아버지에게 배우기
제3장 독감에 대해 꼭 알아야 할 사실들
제4장 이와 인간
제5장 전형적인 폐렴이라고?

제2부 항생제 시대의 종말
제6장 목감기에 항생제를?
제7장 항생제에 대한 신화
제8장 저항은 소용없다

제3부 환자에게 해를 끼치지 말라
제9장 준비된 근거중심의학
제10장 홍반열 진단하기
제11장 유행하는 라임병
제12장 피곤해서 제정신이 아니야
제13장 11그램짜리 말썽거리

◎ 저자소개

프랭크 보덴(Frank Bowden) 저

프랭크 보덴은 오스트레일리아 수도 특별구의 캔버라 병원에서 감염계 질환을 다루는 내과의사다. 1980년대에 멜버른의 페어필드 감염 질환 병원에서 훈련을 쌓은 보덴은 1990년대에 노던 주에서 일하다가 감염성 질환의 수학적인 모델링을 주제로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대학원 과정을 밟았다. 보덴은 캔버라 성 건강 센터의 센터장과 오스트레일리아 국립대학교 의과대학의 명예교수를 지냈다. 첫 번째 저서인 「곤 바이럴(Gone Viral)」은 2012년 퀸즐랜드 문학상 과학저술부문 최종후보 명단에 오른 바 있다.

◎ 역자소개

김아림 역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생물학과 철학을 공부한 후 출판사 편집자로 일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국제 보건 실태의 재조명: 에이즈와 정신건강 그리고, 에볼라에 이르기까지』, 『아미쉬 사회』, 『재난은 몰래 오지 않는다: 위험한 세상이 미리 보내는 파국의 신호를 읽는 법』, 『나쁜 것들의 좋은 소식 좋은 것들의 나쁜 소식』, 『음식의 역습 : 우리가 먹는 독성물질의 모든 것』, 『청소년을 위한 음식의 사회학』등 다수가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섹시한 뇌 만들기
에스타니슬라오 바흐라흐 저, 민지현 역 |

초판 1쇄 발행 2017년 7월 20일

◎ 책 소개

미국 심리학회 윌리엄 제임스 북 어워드 수상
스페인어권에서 20만 부 이상 판매!
2년 연속 베스트셀러 선정!
현대 인지 과학이 선사하는 지적 묘미를 한껏 살려낸 작품

지적 능력은 뛰어나나 창의력이 떨어지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주입식 교육을 받고 자란 한국인들에게,
잠재되어 있는 창의력을 어떻게 하면 배가시킬 수 있는지를 흥미롭게 보여준다.
우리가 가진 정신 작용 중에 가장 소중한 것은 새로운 것을 상상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창조해 내는 것이다.

《섹시한 뇌 만들기(The Agile Mind)》는 뇌의 잠재적 역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바꾸어 줄 것이며, 동시에 창의적 사고를 개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뇌를 자극하고 정신세계를 넓히기 위한 방법과 기술들을 배우자.

남아메리카에서 이미 판매부수의 신기록을 보유한 《섹시한 뇌 만들기(The Agile Mind)》가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적 사고의 흥미로운 여행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자신의 잠재력을 충실하게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기를 권한다.

◎ 차 례

1장 낡은 습관 버리기
유전자와 밈
회로를 밝히자
생각하지 않는다. 고로 존재한다.
개념적 혼성의 역사
하나 더하기 하나는 하나

2장 두뇌/정신
예쁜 표범을 본 것 같았어요.
우리, 그리고 우리의 뇌
뇌의 진화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다.
우뇌 자극하기
으깨진 달걀 프라이
상호작용
세 개의 뇌
우리 삶의 주인공인……뇌!
마음 이론
과거: 현재가 항상 옳다?

3장 창의적 사고의 과정
전통은 모두를 위한 것이 아니다.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는가?
우선은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착 상태와 통찰
긴장 완화
다만 실천하자!
전문가의 맹점
개인적 교착 상태
창의성 테스트

4장 감각
당신이 나를 감지하는 것을 지각합니다.
상상력도 믿을 수 없다.
시각을 통해 세상을 감지한다.
긴장을 풀고 편안하게 듣자.
냄새가 좋은데!
당신이 좋아.
신체 접촉의 중요성
제 6감
색채의 소리가 들려

5장 주의력
주의를 기울이라고 했지!
감정 충만 사건
의도적인 통찰
본질적으로 창의적인 사람들
호기심도 에너지원이 된다.
호기심에 대해 좀 더 살펴보기
주의 지속 시간 늘이기

6장 감정
황홀한 전율
자기 조절
감정과 느낌
지각과 감정
불안에서 두려움으로
분노
창의적 두려움
스트레스
달리고, 달리고, 또 달리자.
신체 운동
사랑

7장 학습
배운다. 고로 존재한다.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지?
내가 당신을 잊었다는 사실을 잊었어요.
새 기억 오래 기억하기
무의식이 먼저 배운다.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는 방법
거의 끝났으니 이제 자자.
새로운 시작을 위한 마무리
심상지도


◎ 저자소개

에스타니슬라오 바흐라흐(Estanislao Bachrach) 저
아르헨티나 태생의 과학자이며 혁신 및 창의적 기업 교수다. 저자는 5년간 하버드 대학에서 강의를 하였고 4년 연속 가장 뛰어난 강의를 하는 교수에게 주는 상을 수상하였다. 이 밖에도 우수한 교수법으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 역자소개

민지현 역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주립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세계의 신화』, 『별을 따라서』, 『동성애, 온전한 변화를 위한 시작』, 『무시무시한 고모』, 『개성 있는 캐릭터 그리기』, 『놀면서 떠나는 세계 문화 여행』,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원화 컬러링북』,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언어와 문학 편』, 『아빠 운전하기 면허증』 등이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남성의 건강한 성을 위한 최고의 안내서
더들리 세스 대노프 저, 정용숙 역 | 978-89-7110-455-2

초판 1쇄 발행 2017년 7월 20일

◎ 책 소개

남녀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합리적이며 실제적인 조언
발기부전, 정력, 전립선에 관한 진실
어느 연령에서나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성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팁

남성의 성적 만족과 건강을 위한 모든 비밀이 이 책 안에 담겨 있다!

이 책은 가히 혁명적이다. 그동안 당혹감과 침묵의 장벽으로 가로막혔던 주제에 대해 누구보다 진솔하고 따뜻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성인이라면 이성애자, 동성애자, 연인, 부부를 막론하고 읽어볼 만한 책이다. 저자는 명쾌하고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해 남성의 성 건강과 관련된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저자가 지닌 비뇨기과 전문의로서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이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 책은 전립선 비대, 전립선암, 성병, 남성 갱년기, 스테로이드제, 음경 확대수술, 비아그라를 비롯한 발기부전 치료제에 대한 내용, 건강하고 왕성한 성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손쉬운 운동법 그리고 사정 조절 능력을 키우는 비법 등을 담고 있다.

“그동안 남성의 성에 관해 내가 읽었던 책 중 최고라 할 만하다. 모든 남녀가 읽어야 할 책이다.”- 래리 킹

“이브가 선악과를 따먹은 이래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아 온 이 페니스라는 기관을 둘러싼 온갖 신비와 속설, 그리고 오해를 구석구석 흥미롭게 파헤친 책이다.”- 레오 고든, 시더스 시나이 의학센터 외과협회 부회장

“다양한 속설, 그중에서도 페니스의 크기에 관한 속설을 무력화시킨다. 모든 남성과 이들을 사랑하는 모든 여성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노라 하이든, 『여성을 만족시키고 그녀가 당신을 더 원하게 만드는 비결(How to Satisfy a Woman Every Time ... and Have Her Beg for More)』의 저자

당신의 모든 스트레스를 침실 밖으로 몰아내고 섹스의 재미를 회복하라.


◎ 차 례

제1부 당신이 페니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제1장 페니스 파워의 극대화
남성은 페니스 중심적이다
우리는 페니스에 대해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다
‘페니스 약화’라는 유행병
우리는 현재 왜 이런 유행병을 앓고 있는가?
잠에서 깨어나라!
페니스 파워의 비밀

제2장 페니스의 크기에 관한 진실
보이는 게 전부는 아니다
크기에 관한 속설
당신의 페니스가 너무 작다고 말하지 마라
페니스 파워는 크기와 무관하다
당신의 페니스 크기는 당신이 그렇다고 생각하는 만큼이다
크기와 관련된 속설: 페니스 기능 강화, 확대, 성형

제3장 발기와 사정
발기: 당신을 흥분시키는 것이 무엇이든
팽창: 당당한 자태를 뽐내며 불끈 일어서다
오르가슴: 한 번에 그치지 않는다?
정액: 어디서 오는가?
돌이킬 수 없는 지점에 이르다
불응기: 나 좀 가만 놔둬

제4장 페니스 파워에 영향을 미치는 의학적 조건
성 불능: “제 친구에게 이런 문제가 있는데요...”
신경 질환에 의한 발기 장애
혈관 장애가 원인인 경우
주사제: 잠깐 따끔해도 보상은 크다
호르몬 장애: 뭔가 잘못된 느낌인데...
스테로이드: 엄청난 근육질 몸매에 어울리지 않는 자그마한 고환이라니!
자신의 병을 확대해석하지 마라
처방약: 약사는 과연 당신의 적인가?
유흥용 약물의 위험성: 재미 좀 보려다 큰 코 다친다
때 이른 사정(조루)
도움이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 나서라
비공개 사례
조루 치료의 역사

제5장 전립선 질환을 비롯한 비뇨생식기 질환
전립선 비대증: 겁내지 마라!
전립선 절제술의 대안
온열 치료법
페니스 윤전 기술을 활용하라
전립선암
고환암
신장 이식
희소식

제6장 파란 알약, 그 외 발기부전 치료법
파란 알약의 마법: 남성을 위한 ‘바로 그 알약’
발기부전제는 최음제가 아니다
주의 사항
당신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다
광고에 속지 마라
알약에서 펠릿(pellet, 이식용 호르몬 정제)에 이르기까지: 뮤즈 시스템
주사 한 방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수술
부풀어 오르게 하다: 임플란트
수술 동기가 바람직해야 한다
잘못된 수술 동기
최음제와 기타 물질

제7장 수행 불안: 머릿속이 온통 불안으로 가득 차 있을 때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기운 좀 냅시다, 제발
걱정하는 대신 격려하라
정신적 우울증은 페니스까지 우울하게 만든다
공포심

제8장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 섹스가 지루한 일상이 될 때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다
요구만 있으면 언제든 단단해지다
주의하라!
구강 섹스에 관하여
모든 것에는 때와 장소가 있다
불쾌한 냄새
섹스에서 가장 불쾌한 요소
은밀한 위협
몸이 아닌 마음이 문제일 때

제9장 페니스의 일대기
페니스의 여정
청년기의 페니스
노화를 빗겨가다?
험난한 고비를 만나는 순간: 남성 갱년기와 TRT
TRT 처방이 필요한 남성은 누구인가?
TRT의 위험성
마음이 청춘인 한 언제나 청춘이다
남성 갱년기와 여성 갱년기
노년의 페니스
희망으로 가득한 노년의 성

제10장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병(성병)
클라미디아: 조용하지만 골치 아픈 질병
임질
매독: 에이즈 다음으로 심각한 성병
음부 헤르페스: 21세기의 재앙이라 할 정도는 아니다
조심 또 조심하라! HPV는 어디에나 있고 게다가 꼭꼭 숨어 있다
에이즈: 21세기의 재앙

제11장 여성이 알아야 할 것들
신사숙녀 여러분, 대화가 필요해요!
여성이 말하는 상위 10가지 불만 리스트
페니스에 관심을 기울이는 여성에게는 더 많은 재미와 기쁨이 기다리고 있다

제12장 페니스에 관해 자주 하는 질문들

제2부 초강력 정력남으로 거듭나기

제13장 당신의 페니스는 어떤 특성을 지녔는가?
긍정적인 페니스
부정적인 페니스

제14장 초강력 정력남이란 어떤 남성인가?
당신 안에 있는 페니스 파워를 발견하라
초강력 정력남의 특성
초강력 정력남과 섹스
당신이 어떤 사람이며 어떤 인생을 살아가느냐에 따라 당신의 페니스 파워가 결정된다

제15장 초강력 정력남이 되는 비결
아는 것이 힘이다
건강한 남성은 페니스 파워도 강하다
페니스 파워 훈련법
골반 힘을 키워라
사정 조절 능력
회음부 훈련법
사정을 지연시키는 요령
부정적 자세와 자기 의심을 제거하라
섹스를 일종의 퍼포먼스로 간주하지 마라
페니스와 친구가 되라
여성에게 해주고 싶은 마지막 한 마디
남성에게 해주고 싶은 마지막 한 마디

◎ 저자소개

더들리 세스 대노프(Dudley Seth Danoff) 저

더들리 세스 대노프는 미국 비뇨기과 협회 대사이자 미국 외과학회 회원이다. 뉴욕 브루클린 태생으로 프린스턴 대학을 최우수 학생으로 졸업했고 파이 베타 카파 회원이다. 예일 대학교 의대를 우등생으로 졸업했으며 콜롬비아 대학에서 비뇨기과 전문의 과정과 펠로우 과정을 수료했다. 의대 수련의 과정을 마친 후 미 공군 의무대에서 장교로 복무했다. 그 후 25년 이상 UCLA 의대 임상학회에서 지도교수로 재직했다. 현재는 로스앤젤레스 시더스 시나이 의료센터에서 비뇨기과 전문의로 일하고 있다. 그는 명망 높은 ‘시더스 시나이 의료센터 타워 비뇨기 의료 그룹’의 설립자이자 대표다. 이 기관은 지난 30년간 남가주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뇨기과 전문 치료 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대노프 박사와 그의 아내 헤드바 암라니(이스라엘 출신의 가수)는 변호사인 딸 오릴리 대노프와 작곡가인 아들 도란 대노프와 함께 캘리포니아 비버리 힐스에 살고 있다.


◎ 역자소개

정용숙 역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아동 발달, 그 오해와 진실』, 『청소년 빨간 인문학』, 『징그럽게 야채 안 먹는 아이 맛있게 속이기』, 『세계 최고 아빠의 특별한 고백』, 『중학생은 왜 가끔씩 미치는 걸까』, 『우리 아이의 성적이 올라간다』, 『마케팅, 온몸을 공략하라』, 『유능한 팀장, 그 이상의 팀장』, 『인디스펜서블 : 조직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되는 법』, 『시장을 뒤흔드는 크로스오버 아이디어 : 다른 산업에서 아이디어를 훔쳐라』 등이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리더십의 철학-열두 명의 경영자에게 배우는 리더십 육성법-
이치조 가즈오 저, 노경아 역 |

발행일 2016년 10월 25일 제1판 1쇄 발행

◎ 책 소개
매력적인 리더들은 어떻게 경력을 쌓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했을까?
전 세계의 간부를 리더로 길러내는 교육 현장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치는 저자가 일본을 대표하는 경영자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리더십을 기르는 법을 전수한다.

리더십을 발휘하려면 반드시 자신만의 독자적 스타일을 확립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오센틱(Authentic) 리더십’이다. 이 말을 직역하면 ‘진정한 리더십’, ‘진짜 리더십’이다. 그러나 그 의미를 확장하여 ‘자신만의 리더십’, ‘자신다운 리더십’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즉 남을 통솔하면서 자신다움을 잃지 말라는 뜻이다. 남의 스타일을 아무리 모방해도 자신의 것은 되지 않는다. 그 리더십은 그저 가짜, 모조품으로만 남을 것이다.
다양한 리더십 스타일의 기반에는 각각의 결정적인 사건이 있다. 그런 귀중한 경험을 통해 리더로서의 ‘흔들리지 않는 축’, ‘자신다운 리더십 철학’, ‘실천지’를 획득하게 된다.
‘지식 포럼’에서 리더들의 다양한 리더십 여정을 듣다 보니 그런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싶어졌다. 그래서 지금까지 내가 만나고 함께 일했던 리더, 혹은 독자적인 리더십 스타일로 주목받는 리더와의 인터뷰를 통해 각각의 리더십 여정에 관한 이야기를 모으고, 그것을 책으로 엮어내게 되었다.
리더십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스타일을 찾아내는 일이 중요하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축’, 즉 리더로서의 신념과 철학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결정적 경험’을 발굴하고, 그에 따라 일관된 행동을 취하며 리더십 여정을 지속해야 한다. 나는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리더십을 자각하고 그것을 발휘하기 바란다.
원래 여행의 백미는 감동적인 경험이며, 그것은 우리 마음에 영원한 추억으로 남는다. 그리고 우리는 그 경험을 타인에게 전하려고 애쓴다. 그래서 그 이야기에 공감한 사람은 같은 감동을 찾아 같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이처럼 감동은 말을 통해 전달된다. 하나의 이야기를 계기로 누군가는 새로운 여정에 발을 내딛을 것이다. 리더십 분야에도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펴내게 되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리더는 모두 열두 명이다. 그중에는 나와 무려 20년 가까이 알고 지낸 분도 있고 이번 집필을 계기로 처음 만난 분도 있다. 여성이 두 명, 남성이 열 명으로 모두 일본인이면서 세계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각각의 리더십 여정은 매우 각양각색이다. 스스로 세운 면밀한 계획에 따라 경력을 쌓아온 분도 있고 어느 날 뜻밖에 최고 경영자의 자리에 앉게 된 분도 있다. 할 일조차 없는 한직으로 밀려나 괴로워했던 분, 한때 사표를 품고 출근했던 분도 있다.
그러나 그중 어떤 리더의 여정도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모두 겪었다. 그래도 모든 리더십 스토리가 긍정적으로 끝나는 것은 이들이 아무리 힘들어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역경을 극복하며 여정을 지속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열두 명 전원이 레질리언스(resilience: 역경을 극복하는 힘. ‘정신적 회복력’ 등으로 번역됨. –역주)를 갖추었다고 말할 수 있다.
모든 리더십 이야기가 매력적이었고, 이야기를 전하는 그들의 모습에서는 빛이 났다. 듣는 나도 재미있어서 인터뷰가 전체적으로 즐거웠다. 그들의 리더십 여정의 감동이 나에게도 전해져 왔다. 많은 독자들도 이 감동을 함께 느끼고 자신만의 리더십 여정을 시작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ㆍ후지모리 요시아키 / LIXIL 그룹
ㆍ사와다 미치타카 / 가오
ㆍ마쓰모토 아키라 / 칼비
ㆍ다마쓰카 겐이치 / 로손
ㆍ시가 도시유키 / 닛산자동차
ㆍ나가노 쓰요시 / 도쿄해상 홀딩스
ㆍ사토 구미 / 코스모 PR
ㆍ마에다 신조 / 시세이도
ㆍ히구치 야스유키 /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ㆍ마쓰이 다다미쓰 / 양품계획
ㆍ신가이 야스시 / 일본 담배산업
ㆍ고바야시 이즈미 / 메릴린치 일본증권

◎ 차 례

리더십 여정에는 끝이 없다 / 후지모리 요시아키(藤森義明)
유학 중에 자신의 미약함을 깨닫다
웰치에게 인정받아 리더십 연수에 참가하다
GE 가치의 이해
롤모델과 ‘확장(Stretch)’
피드백으로 자신을 발전시킨다
일본 기업도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다
CEO 코칭과 격차 분석
리더를 배출하는 시스템을 만들자

누구에게나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 사와다 미치타카(沢田道隆)
기능으로 승부하는 세계에서 단련되다
절대 실패해서는 안 되는 프로젝트
다양한 배경의 인재를 활용하다
원점으로 돌아가 ‘메리즈’를 되살리다
전원 면담으로 개인의 능력을 최대화하다
기존 자산을 재평가하여 히트 상품으로
가능성을 높이는 장을 마련하고 각자의 능력을 조직화한다
사람의 가능성을 최대화하는 리더로

되도록 단순하게 생각하고 실행하라 / 마쓰모토 아키라(松本晃)
39세에 경영자 경험을 쌓다
사회인의 인생 계획은 15년 단위로
경영윤리를 중시하라
경영 수치에 관해
경영자의 관점은 20, 50, 30으로 배분한다
60세부터는 세상과 남을 위해
칼비의 회장으로 취임하다
리더십의 정의는 세 가지

경험해야 알게 되는 세계가 있다 / 다마쓰카 겐이치(玉塚元一)
싱가포르에서 장사의 재미를 느끼다
경영관이 180도 달라진 유학 시절
경영 현장을 지키기 위해 이직을 결심하다
강렬한 부침을 맛본 유니클로 시절
고객은 장사의 모든 것
리범프에서의 새로운 도전
로손에서 다시 도전하다
이를 악물고 버티면 결정적 순간이 찾아온다
경험해야만 보이는 세계가 있다

롤모델에게서 배우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창조하라 / 시가 도시유키(志賀俊之)
해외에서 알게 된 일본 기업의 한계
카를로스 곤의 연설에 매료되다
강렬한 리더십을 목격하다
공부는 낭비되지 않는다
서양과 일본의 중간 모델을 지향하다
공감 경영의 시작
경쟁력을 배우다
남겨진 현장까지 배려하다
결코 후퇴하지 않는다

모두 함께 ‘좋은 회사 - Good Company’를 만들자 / 나가노 쓰요시(長野毅)
사업의 원점을 배운 신입 시절
팀워크의 소중함을 알게 된 미국 시절
‘초보험’ 프로젝트의 리더로 발탁되다
대리점주의 지지로 힘을 얻다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
부하의 힘을 인정하고 활용하는 것이 리더의 임무
높은 뜻이 없으면 성과가 오래가지 않는다
이후 100년을 향하여

두려움 없이 계속 변화하는 리더 / 사토 구미(佐藤玖美)
27세에 사장이 되다
헬스케어 특화 기업으로의 전략 변경
리더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
지식 계승을 위해 우리 회사만의 이론을 개발하다
동일본 대지진에 관한 의사결정
위험을 피하지 않고 상황을 앞질러 행동하다
남을 돕는 것이 에너지의 원천

순간에서 평생까지 지속되는 아름다움 / 마에다 신조(前田新造)
리더십 여정의 출발점은 오사카의 신입 시절
평화로운 일을 찾아 시세이도에
신규 브랜드의 성립
좌절, 그리고 개혁에 대한 도전
국제부에서 여성의 활동과 다양성에 눈뜨다
‘BC 실적급 철폐’라는, 아래로부터의 개혁
‘브랜드와 인재 육성’이라는, 위로부터의 개혁
이사회를 활성화하다
자신다운 리더십

새로운 장에서 배움을 이어가다 / 히구치 야스유키(樋口泰行)
조직 사이를 연결하는 기동력을 길러낸 마쓰시타 시절
MBA에서 경영 지식과 전략적 사고를 습득하다
일본 HP의 사장으로서 합병 후 회사 통합 과정을 주도하다
동기 부여에 중점을 둔 다이에이의 개혁
문어 항아리 체질과의 싸움
경영 철학의 중요성
일본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변혁에 도전하다
리더의 조건

전심전력으로 관점을 확대하다 / 마쓰이 다다미쓰(松井忠三)
사업의 기본은 인간관계
의식 개혁은 먼저 이루어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의 본질을 간파하는 리더십
양품계획으로의 발령
물류와 신규 사업을 경험하다
기업 문화 개혁과 시스템화를 통해 V자 회복을 달성하다
리더십에 필요한 것
글로벌 기업에 필요한 리더십

확장(Stretch)을 통해 자신을 단련하고 실천지를 축적하라 / 신가이 야스시(新貝康司)
전례가 없으니 해보자
성과는 남을 통해서만 나온다
기술 개발에 마케팅의 발상을 도입하다
매수 프로젝트팀에 발탁되다
호기심과 위기감에 이끌려 미국으로
제휴를 통해 경영 전문지식을 습득하다
의사결정을 미루어서는 안 된다
통합 작업에 도움이 된 소통 기술
생산적 긴장감과 확장의 경험이 중요하다

이야기로 다양한 사람들을 묶다 / 고바야시 이즈미(小林いずみ)
자기 영역을 넘어 세상을 보다
일을 통해 세상이 넓어지다
갑작스러운 사장 발령
구조조정과 조직 재건에 도전하다
면밀한 경영자 양성 및 지원 체제가 마련된 회사
업무도 문화도 전혀 다른 국제기관
다양한 가치관의 소유자를 조율하는 요령
질문 능력과 전체적 관점이 필요하다

Developing Your Authentic Leadership / 당신만의 진짜 리더십을 기른다
[케이스 스터디] IBM 100년의 변혁과 리더십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조직의 요건
리더십을 육성하는 관리자
리더십 여정을 떠나자
여정 중의 경험을 통해 실천지를 기른다
여정을 주도하는 리버럴 아츠
여정 가운데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립한다
여정을 이야기로 연결한다
이야기로 미래를 창조한다


◎ 저자소개

이치조 가즈오(一條和生)
히토쓰바시(一橋) 대학 대학원 국제기업 전략연구과 연구과장ㆍ교수
1958년 도쿄 도 출생. 1982년 히토쓰바시 대학 사회학부 졸업, 1987년 히토쓰바시 대학 대학원 사회학 연구과 박사과정 수료, 1995년 미시건 대학 경영대학원에서 Ph.D(경영학) 취득. 히토쓰바시 대학 대학원 사회학 연구과 교수 등을 거쳐 현직에 재직 중이다.
지적창조(知的創造) 이론에 기초한 리더십 및 기업 변혁의 원리를 교육ㆍ연구하는 한편, 해외 일류 기업의 리더십 육성 프로그램과 컨설팅에도 깊이 관여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간부 교육이 높은 평가를 받은 덕분에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로 통하는 IMD(International Institute for Management Development, 스위스 로잔에 위치한 국제 경영개발 연구소)의 첫 일본인 교수로 취임하였으며 현재도 그곳의 특임 교수로 간부 교육에 힘쓰고 있다.
주된 저서로는 『가치 경영(バリュー經營)』, 『MBB : ‘생각’의 관리(MBB:「おもい」のマネジメント)』, 『기업 변혁의 프로페셔널(企業変革のプロフェッショナル)』, Enabling Knowledge Creation(일본어판은 『지식 인에이블링(ナレッジ・インネーブリング)』이 있다.

◎ 역자소개

노경아 역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하고 대형 유통회사에서 10년 가까이 근무하다가 오랜 꿈이었던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번역의 몰입감, 마감의 긴장감, 탈고의 후련함을 즐길 줄 아는 꼼꼼하고도 상냥한 일본어 번역가.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의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아이의 마음이 자라는 마법의 집』, 『123명의 집』, 『결정적 질문』, 『앵무새 교과서』, 『당질 다이어트』,『자신감은 이 순간에 생긴다』,『오늘 하루』등이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1%의 원리
탐 오닐 저, 김효원 역 |

◎ 책 소개

작은 걸음으로 당신의 인생과 잠재력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법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위대해지라!

‘내가 오늘 할 수 있는 일 중에 내 인생을 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한 가지가 무엇인가?’
매일 아침 당신이 싫어하는 직장에 억지로 출근하고 있는가? 아니면 배우자나 연인과의 관계에 먹구름이 끼었거나 다이어트와 혈투를 벌이고 있는가? 당신이 직면한 문제가 어떤 문제든 상관없다. 탐 오닐은 1%의 원리에 기초해서 성공을 향해 현재를 조금씩 고쳐나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제시된 굉장히 실용적인 활동 과제와 실제 사례, 그리고 특별히 설계된 30일 과정은 당신이 1%의 원리를 일상생활에 적용하면서 삶을 온전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매일 1%씩 작은 변화를 만들어 가면서 당신은 더욱 위대하고 영속적인 성공을 이루게 될 것이다.


◎ 차 례

제1부 1%의 원리

제1장 1%의 원리란 무엇인가?
제2장 목표 설정의 중요성
제3장 작은 목표란 무엇인가?
제4장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이유
제5장 작은 목표로 해내기
제6장 1%의 원리의 여덟 가지 핵심 법칙
제1법칙: 작은 것의 법칙
제2법칙: 누적 효과의 법칙
제3법칙: 긍정과 부정의 법칙
제4법칙: 점진적 변화의 법칙
제5법칙: 끊임없는 개선의 법칙
제6법칙: 뿌린 대로 거두는 법칙
제7법칙: 결정과 행동의 법칙
제8법칙: 역설의 법칙
제7장 1%의 원리가 적용된 실제 사례
제8장 출발선 갖추기: 당신은 오늘 어디에 서있는가?

제2부 개인적 삶과 사업에서 1%의 원리의 예

제9장 개인적 목표
제10장 사업 목표

제3부 1%의 원리를 일과 삶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30일 과정
제11장 30일 과정: 1%의 원리를 습관으로 만들기
Day 1: 당신의 열정은 무엇인가?
Day 2: ‘시도하지 않으면 기회는 100% 날아간다!’
Day 3: 시각화의 힘
Day 4: 낙관적 태도를 가져라.
Day 5: 집중하라.
Day 6: 시간을 내어 추억을 쌓으라.
Day 7: 책임감을 가져라.
Day 8: 진정성을 지니고, 개인 비전을 만들라.
Day 9: 끈기를 가져라.
Day 10: 모험을 무릅쓰라.
Day 11: 정돈하라.
Day 12: 강점을 개발하라.
Day 13: 일관성을 익히라.
Day 14: 당신에게 성공이란 무엇인가?
Day 15: 추진력을 얻고 유지하라.
Day 16: 더 나은 소통가가 되라.
Day 17: 작은 일에서 기쁨을 누리라.
Day 18: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 감사를 담으라.
Day 19: 자제력을 익히라.
Day 20: 기회(Opportunity)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1: 설계(Map)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2: 실행(Proceed)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3: 평가(Assess)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4: 완수(Score)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5: 성공(Success) — COMPASS 목표달성 프로그램
Day 26: 회복력을 키우고 변화를 즐기라.
Day 27: 다정한 가족이자 친구가 되라.
Day 28: 나는 누구인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Day 29: 목표 달성에 차질이 생겼을 때 해야 할 일
Day 30: 부탁의 놀라운 힘
제12장 결론: 매일 1%의 원리를 적용하기

◎ 저자소개

탐 오닐(Tom O'Neil) 저
세계적 작가이자 연설가로 여러 차례 수상하였다. 「이코노미스트」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자기계발과 커리어에 대한 글을 실었으며,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자기계발서 「당신의 낙하산은 무슨 색입니까?」에 기고하기도 했다.


◎ 역자소개

김효원 역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심리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PBCG(심리학 기반 컨설팅 연구소)에서 일하며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및 개발에 관한 연구와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카피」(출간예정) 등이 있다.





다산이 추천하는 추천미디어 more
이미지자리
현장론
엔도 이사오 저, 정문주 역 |

1판 1쇄 발행일 2015년 12월 15일

◎ 책 소개

‘평범한 현장’과 ‘비범한 현장’의 차이를 밝히다!

현장의 능력 격차는 지극히 크다. 탁월한 현장력으로 갈고 닦아 경쟁력의 주축으로 삼는 ‘비범한 현장’의 수는 결코 많지 않다. 대부분의 현장은 되는 일도 없고, 안 되는 일도 없는 수준의 ‘평범한 현장’이다. 개중에는 기업을 파탄으로 몰고 가는 ‘평범 이하의 현장’도 있다. 필자의 문제의식은 여기에 있다. 어째서 현장의 능력 격차는 이토록 큰가? 어떻게 하면 ‘평범한 현장’을 ‘비범한 현장’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 그것이 바로 이 책의 주제다.


◎ 차 례

[들어가며] 내가 ‘현장’에 천착하는 이유

제Ⅰ부 현장과 현장력의 ‘정체’ 알아내기 [이론편]

제1장 현장이란 무엇인가?

1. 과거와 미래 사이에 존재하는 ‘지금 여기’
2. 현장은 가치를 낳는다
3. 업무 수행의 주체로서의 현장
4. 인재 육성의 주체로서의 현장
5. 빛과 그림자

제2장 경쟁전략론과 조직 능력

1. 조직 능력에 관한 논고
2. ‘레시피’와 ‘주방 사정’에 관한 논의

제3장 현장력이란 무엇인가?

1. 현장력을 형성하는 세 가지 능력
2. 유지 능력이란 무엇인가?
3. 개선 능력이란 무엇인가?
4. 창조 능력이란 무엇인가?
5. 평범과 비범의 차이
6. 지식 창조의 주체로서의 현장

제4장 비범한 현장 만들기

1. 비범한 현장으로 가는 길
2. 개선을 핵심 능력으로
3. 현장에서 목격한 것들
4. 1/N은 어떻게 탄생했나?
제5장 합리적 필연성이란 무엇인가?

1. 활동과 능력의 차이
2. 전략적 필연성과 신조적 필연성
3. H형 모델을 이용한 조직 능력 구축
4. H형 모델의 유효성 검증
5. 야마토 운수의 합리적 필연성

제Ⅰ부 요약

제Ⅱ부 어떻게 하면 비범한 현장을 만들 수 있나? 【실천편】

제6장 현장력을 진화시키는 지름길

1. 현장력의 싹을 키우는 방법
2. 점에서 면으로, 면에서 입체로
3. 비범한 현장을 만들기 위한 네 가지 기본 인식
4. 철저히 파고드는 현장을 목표로

제7장 합리적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1. 점을 면으로
2. 순환을 인정하는 시스템

제8장 지식노동자 키우기

1. 무명씨의 지식을 활용하라
2. 지식노동자를 키우는 여덟 가지 관건
3. 중간관리직의 역할은 지원
4. 현장의 글로벌화

제9장 경영자의 역할

1. 보텀업은 톱다운에서 비롯된다
2. 이성적이되 감성적으로
3. 현장은 보고 있다

제Ⅱ부 요약

[나가며] 지금이야말로 ‘현장 경영’을 단련해야 할 때

◎ 저자소개

엔도 이사오(遠藤 功) 저
와세다대학(早稲田大學) 경영대학원 교수. 주식회사 롤랜드 버거(Roland Berger) 회장.
와세다대학 상학부 졸업. 미국 보스턴 칼리지(Boston college) 경영학 석사(MBA).
미쓰비시전기(三菱電機) 주식회사, 미국계 전략 컨설팅 회사를 거쳐 현직.
와세다대학 경영대학원에서는 종합경영, 오퍼레이션 전략론을 담당하며 현장력을 실천적으로 연구한다. 또 유럽계 최대 전략 컨설팅 회사인 롤랜드 버거의 일본법인 회장으로서 경영 컨설팅에도 종사. 전략책정뿐 아니라 실행지원을 동반한 ‘결과 내기’ 컨설팅으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양품계획(良品計劃) 사외이사, 야마하(YAMAHA) 발동기 사외감사역, 손보재팬 닛폰코아(日本興亜) 홀딩스 사외이사, 닛신(日新)제강 사외이사, 코프삿포로(COOP SAPPORO) 전문가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인 『현장력 갈고닦기(現場力を鍛える)』는 비즈니스 서평지 『TOPPOINT』의 ‘2004년 독자가 뽑은 베스트북’ 1위에 선정되었다. 『미에루카 경영전략』은 2006년(제6회) 닛케이BP Biz Tech 도서상을 수상했다. 또 『신칸센의 청소하는 천사들(新幹線お掃除の天使たち)』은 뮤지컬로 상연되어 호평을 받았다.
[엔도 이사오 홈페이지] http://www.isaoendo.com
[현장 천 번 두드리기, 현장력을 찾아서] http://gemba-sembonknock.com

◎ 역자소개

정문주 역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졸업 후 한․일 정부, 유엔 산하 단체, 기업, 학술 관련 통역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관저의 100시간』, 『소비를 그만두다』, 『시골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손정의 미래를 말하다』, 『새벽형 인간』 외에 아동 도서 『마법의 정원 이야기』 시리즈 등 여러 권이 있다.

[1][2][3]         1 page / 3 pages
회사소개 사이트맵 수집거부  
이메일